현대차 노사, 소방공무원 가족 해상 캠핑 지원
2025-08-27 서정혜 기자
현대자동차 노사가 울산 북구 당사현대차오션캠프에서 재난 현장에서 헌신하는 지역 소방공무원들과 가족들의 특별한 추억을 전하고 있다.
현대차 노사는 26일부터 28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소방공무원 60가족을 초청해 1박2일씩 해상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 중이다.
이번 해상 캠핑은 2021년 현대차 노사가 사회공헌기금 30억원을 투입해 개장한 전국 최초 해양 캠핑장인 당사현대차오션캠프에서 지역 소방공무원 가족을 대상으로 펼치고 있다.
현대차 노사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소방공무원 가족들을 위해 △캠핑장 시설 대여 △장비와 용품 △바비큐 세트 △각종 기념품 등을 제공하고,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인생네컷 포토부스를 마련했다.
소방공무원 가족 초청 캠핑 행사는 현대차 노사가 지역 내 다양한 계층에게 문화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나눔 행복한 초대’ 일환으로 마련됐다.
노사는 이번 행사를 위해 최근 울산사회복지협의회에 사업 지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이 밖에도 지역 아동 대상 키즈오토파크·소방본부 울산안전체험관 체험활동 지원, 소방본부 직원 대상 영화관람 제공, 사회복지종사자 대상 산불 피해지역 봉사여행 등의 활동을 추가로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2010년부터 16년째 ‘문화나눔 행복한 초대’ 사업을 펼치며 누적 6억5000만원의 기금을 지역 사회에 기탁했다. 서정혜기자 sjh3783@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