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장애인 배드민턴 체험 지원

2025-09-01     권지혜 기자
울산시제2장애인체육관(관장 한용희)은 한화솔루션 울산공장의 지원으로 배드민턴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수업에 참여한 이용 회원들은 가상 스포츠게임으로 배드민턴을 수강한 뒤 가상세계에서 벗어나 현실판 배드민턴 체험을 실시했다.

배드민턴 경기 규칙과 자세 등 기본적인 이론부터 개인별 맞춤형 레슨으로 진행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게임으로 친숙해진 스포츠를 실제 경험함으로써 운동의 즐거움을 배로 느꼈다.

한화솔루션 울산공장과 울산시제2장애인체육관은 지난 2023년부터 스포츠게임을 활용해 장애인들을 위한 건강 증진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 중이다.

이 프로젝트는 반응형 스포츠게임으로, 장애인들이 운동에 쉽게 접근하고 흥미를 도모해 운동 참여를 강화하고자 기획된 사업이다. 한화솔루션 울산공장은 이번 사업 운영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500만원을 지원했다.

배드민턴 원데이클래스에 참가한 이정출 회원은 “가상스포츠로 배운 것을 응용해 실제로 해보니 재미 있었다. 동작들을 1대1로 하나하나 알려줘 많은 도움이 됐다. 유익하고 재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화솔루션 울산공장 사회공헌 담당자는 “장애인들이 반응형 스포츠게임으로 공간에 제약받지 않고 다양한 운동을 경험하고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여러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권지혜기자 ji1498@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