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지역 도서관 소식]매주 수요일 무료영화 상영...12일 인터스텔라…26일 듄
2025-11-11 차형석 기자
12일 인터스텔라…26일 듄
◇울산도서관
울산도서관이 11월 한 달 동안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도서관 1층 종합영상실에서 ‘오늘만큼은 마음껏 즐겨도 괜찮아’를 주제로 무료 영화를 상영한다.
△12일에는 미지의 우주로 떠나는 감동 여정을 담은 ‘인터스텔라’ △19일은 유쾌한 액션과 에너지를 전하는 영웅 영화 ‘스파이더맨: 홈커밍’ △26일에는 사막 행성을 배경으로 운명과 권력을 둘러싼 서사를 그린 ‘듄’이 상영된다.
모든 영화는 무료로 상영되며, 당일 오후 2시30분부터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권을 배부한다. 좌석은 총 50석(장애인석 2석 포함)으로 운영된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영화를 통해 수험생과 시민 모두가 일상 속에서 잠시 여유를 느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울산도서관은 일상 속 문화와 휴식이 함께하는 공간으로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지구를 지키는 탄소중립 행사
환경도서 전시·업사이클링 등
◇온산도서관
울산 울주군 온산도서관이 이달 11일부터 30일까지 ‘지구를 지키는 탄소중립’ 행사를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환경 관련 도서 전시 △지구를 지키는 착한 습관!! 제로웨이스트&업사이클링, 원데이 클래스 등이다.
원데이 클래스는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울주군시설관리공단 공공시설예약서비스 누리집에서 선착순 신청할 수 있다.
윤호준 온산도서관장은 “이번 행사는 참여자들이 직접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배우고 실생활에 적용할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온산문화체육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온산도서관(229·9687)으로 문의하면 된다.
차형석기자 stevecha@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