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표 챙기세요” 카페·영화관 등 할인 봇물

2025-11-13     오상민 기자
“올해 수능 치른 수험생이라면 시험이 끝난 뒤 수험표를 꼭 챙기세요.”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과 쇼핑몰, 카페, 영화관, 호텔까지 ‘합격 기원’과 ‘고생했어요’ 할인 행사가 줄줄이 기다리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14일부터 16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면 ‘세터’ ‘무신사스탠다드’ ‘시티브리즈’ ‘마뗑킴’ 등 90여개 Z세대 인기 브랜드의 의류를 10~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금액에 따라 드파운드 니트장갑이나 오호스 백팩 등 사은품도 증정된다.

카페·외식 브랜드도 할인 대열에 합류했다. 스타벅스는 15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면 행운 라떼 한잔을 무료 사이즈업 해주고, 이디야커피는 수험생 대상 합격 기원 세트(커피+디저트)를 20% 할인 판매 중이다. SPC의 라그릴리아는 이달 말까지 수험표를 보여주면 BBQ 폭립 플래터를 무료로 제공한다.

여가·숙박 혜택도 눈여겨볼 만하다. 신라스테이는 수험표를 지참한 투숙객에게 조식 2인 포함 숙박 패키지를 할인하고, 뷔페를 최대 50%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CGV·롯데시네마 등 주요 멀티플렉스는 영화 관람권을 7000원 수준으로 할인한다.

CJ올리브영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올리브 하이틴(Hi-TEEN) 멤버스를 대상으로 ‘수능 OFF, 혜택 ON!’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하이틴 멤버스 전용 혜택으로 올리브영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수능 수험표를 지참하고 전자랜드 전국 직영점 모바일존에 방문하면 휴대폰을 특별 할인가에 살 수 있다. 다이소 상품권 3만원도 준다. 전자랜드 온라인몰에선 수험생을 대상으로 노트북 최대 35% 할인 판매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도 매장에서 수험표를 인증한 고객에게 IT가전, 뷰티가전 등과 함께 연장보증보험 등 케어서비스, 키보드 등 액세서리 등을 동시에 구매하면 구매 상품에 따라 키보드와 엘포인트 등을 지급한다. 오상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