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골이 땡기는 이유, 거북목과 일자목이 원인
최근 현대에 들어설수록 바르지 못한 자세와 잦은 스마트폰 사용 등으로 인해 거북목, 일자목을 비롯해 목디스크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주로 뒷골이 땡기거나 불면증이 나타나며, 과도한 근육 사용이나 긴장으로 인해 근육통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는 뒷골이 땡기는 이유 중 하나로 볼 수 있다.
이와 같은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선 목 담 푸는법을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 규칙적인 스트레칭을 하면서 근육의 긴장을 풀어 주거나 자세 교정 제품을 사용해 상기와 같은 증상들을 개선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경추 베개, 일자목 베개 등 다양한 건강 관련 제품들이 선호되는 추세다.
그러한 가운데, 척추 전문의가 직접 연구하고 개발한 제품으로 잘 알려진 ‘닥터바르미’ 베개가 목· 어깨가 불편하고, 불면증으로 시달리는 환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닥터바르미의 베개는 수면 중 목 근육의 이완 및 C 커브 경추 자세의 유지를 위해 설계되었으며, 경추와 척추를 고려한 인체공학적 구조를 고려해 만들어졌다. 이에 해당 베개는 ‘인생베개’로 입소문을 타 누적 판매량 10만 개를 넘어섰다고 한다.
척추전문의 오석관 의사는 “뻐근하고 결렸던 목 통증으로 잠을 깊이 자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바르고 편안한 자세로 회복 시켜 드리고자 수많은 제품을 개발해왔다”며 “더 크고 편한 사이즈로 리뉴얼돼 어떤 수면 자세로도 목과 머리를 편안하게 받쳐준다. 천연 항균 텐셀 커버를 추가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사람마다 다양한 수면습관에 따라 선호하는 베개, 나에게 맞는 베개는 각양각색이다. 이에 따라 닥터바르미는 소비자들의 건강을 위해 목에 좋은 베개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닥터바르미는 이번 달에만 시행하는 30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경상일보 = 한맑음 기자 malklum@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