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 “학생 중심 교육체계 고도화”
2026-02-06 석현주 기자
울산대는 5일 롯데호텔 울산 샤롯데룸에서 ‘2025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행사에는 김익현 교학부총장을 비롯해 주요 보직자와 단과대학장, 사업 실행부서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해 학부·부서별 우수 성과를 공유하고 성과 확산과 환류를 통한 사업 운영 내실화 방안을 논의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교육부 일반재정지원사업으로, 울산대는 2025~2027년 3주기 사업을 수행 중이다. 울산대는 학생 전공선택권 확대, 학사구조 유연화, 학생 지원체계 고도화 등을 핵심 과제로 교육혁신을 추진해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공유회에서는 졸업생 멘토링 ‘청춘JOB談’과 학생 선택 중심 교육체계 전환, 비교과 기반 단계별 성장 모델 ‘USTEP’, 신입생 이음 프로그램 운영 성과 등이 소개됐다. 또 미래모빌리티공학부의 학생 대외활동 지원, 스마트도시융합대학의 전공 트랙 및 비교과 운영, 경영경제융합학부의 산학협력 기반 시장분석 전문가 양성과정, 예술학부의 융합형 예술 교육 사례 등 단과대학별 우수 성과 발표도 이어졌다.
박주식 울산대 기획처장은 “성과를 대학 전반으로 확산해 학생 중심 교육체계 고도화를 추진하겠다”며 “지속 가능한 교육 혁신 모델 정착을 위해 후속 사업도 체계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석현주기자 hyunju021@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