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상공회의소, 지식재산재능나눔
8월20일까지 참여 기업 모집
2020-07-28 김창식
울산시와 특허청 및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하고 울산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지식재산 재능나눔사업은 지역내 지식재산 경쟁력이 약한 개인 및 영세기업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전문가의 전문지식과 경력을 활용하여 무료로 재능을 기부하는 사업이다.
제품의 질은 좋으나 디자인이 열악하여 애로를 겪고 있는 지역내 소기업, (예비)사회적기업, (예비)창업자 대상으로 울산대학교 시각디자인 전공 학생들을 매칭하여 기업과 제품 특성에 맞는 포장패키지 디자인 및 CI(기업이미지 통합), BI(브랜드 이미지) 개발을 지원한다.
다만, 개발된 브랜드 또는 디자인에 대한 추가지원(인쇄물, 브랜드 매뉴얼 제작 등)은 재능수혜자가 부담해야 한다.
울산지식재산센터와 울산대학교가 연계하여 시각디자인 전공 학생들의 재능을 기부하고 수혜기업은 재능나눔으로 발생한 매출을 사회에 환원하여 지역 나눔문화를 조성하고자 하는 취지의 사업으로 8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학생에게는 기업 디자인 실무를 졸업전에 경험함으로써 취업 또는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기업의 CI, BI, 포장패키지 디자인을 무료로 지원해줌으로써 궁극적으로는 기업의 매출 증대와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문의 : 울산지식재산센터(228·3082). 김창식기자 goodgo@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