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학기술원 과학문화융합연구팀 폴리뷰, 5일 다면체 주제 온라인 전시

2020-08-05     이춘봉

UNIST는 자연과학부 최원영 교수와 문회리, 최진숙 교수로 구성된 과학문화융합연구팀 ‘폴리뷰’가 5일 오전 9시 다면체를 주제로 한 온라인 전시 ‘놀라운 다면체’를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연구팀은 다각형들을 면으로 가지는 입체를 의미하는 다면체를 소개한 뒤 인문학, 과학, 예술에서 각각 관찰되는 다면체를 다룰 수 있도록 전시를 구성했다. 전시 참가자들은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다면체를 만나보면서 자연스럽게 분야 간의 유기성과 융합의 가능성을 느낄 수 있다. 

전시는 ‘놀라운 다면체’ ‘인문학과 다면체’ ‘자연과학과 다면체’ ‘예술과 다면체’ 등 4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인문학자와 수학자, 과학자, 예술가들이 사용한 다면체를 소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돼, 각 분야에서 자신들의 생각을 타인에게 전달하는데 어떻게 다면체를 활용했는지 알아볼 수 있다. 

최원영 교수는 “이번 전시에서는 과학, 문화, 예술, 건축 등의 다양한 학문 분야들이 다면체를 중심으로 어떻게 3차원적인 언어의 영향을 주고받았는가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며 “서로 다른 개념들을 융합하는 개념으로서의 다면체를 만날 수 있다”고 밝혔다.

전시는 폴리뷰(POLYVIEW)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한편 홈페이지에서는 전시 내용뿐만 아니라 그동안 최원영 교수팀이 진행했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영상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춘봉기자 bong@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