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 수소에너지 홍보...현대자동차, ‘H2U’ 캠페인

독일 베를린서 첫 스타트
각계 전문가·유명인사들
다채로운 콘텐츠 전달
내년 8월까지 1년간 진행

2020-09-10     이우사 기자
현대자동차는 지속가능한 에너지인 수소의 무한한 가치를 알리기 위해 유럽지역을 시작으로 ‘H2U(Hydrogen to you)’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는 NEXO(이하 넥쏘)를 통한 수소 기술의 혁신적인 이미지 선점 및 수소 에너지의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해 캠페인의 시작을 유럽 독일(베를린)로 선정했다.

독일은 현재 60개 이상의 수소 충전소를 갖추고 있으며, 오는 2023년까지 충전소 400개, 수소차 27만대를 보급할 계획으로 공격적인 수소 친화 정책을 펼치고 있는 국가다.

현대차가 실시하는 H2U 캠페인은 오는 2021년 8월까지 1년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유명인사들이 수소전기차 넥쏘 주행을 통해 △수소연료 전지기술에 대한 현대차의 리더십 △지속가능한 미래 모빌리티 △수소 생태계 구축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전달한다.

H2U 캠페인은 자동차·모빌리티·테크 분야의 전문가 그룹과 음악·패션·사진 등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인플루언서 그룹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현대차는 독일과 유럽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독일 테크 전문 유튜버 알렉시벡시 △미래 모빌리티 전문 저널리스트 돈 달만 △테크 전문 저널리스트이자 모바일긱 설립자 니콜 스캇 △No1.자동차 인플루언서 JP크래머 등 전문성에 맞춘 콘텐츠를 통해 수소 사회의 비전을 오피니언 리더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전파할 계획이다. 이우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