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車 ‘투싼’ 쇼케이스 내달 1일 온라인 공개

2020-10-28     이형중 기자
현대자동차는 ‘디 올 뉴 투싼’의 신개념 버추얼 쇼케이스인 ‘비욘드 드라이브(드라이브 그 이상의 것·사진)’를 현대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에서 오는 11월1일 오후 10시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버추얼 쇼케이스는 신차 발표 기념 행사와 SM 엔터테인먼트의 세계 최초 온라인 전용 콘서트 플랫폼인 비욘드 라이브가 결합된 새로운 방식의 비대면 공연이며 트렌디한 대중문화에 관심이 많은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한 감각적인 퍼포먼스 형태로 진행된다. 최첨단 증강현실(AR) 및 확장현실(XR)을 접목한 무대기술, 케이팝 아티스트의 공연, 뮤직비디오 등이 조화를 이룬 신형 투싼의 ‘비욘드 드라이브’ 버추얼 쇼케이스는 스토리텔링 요소를 넣어 한편의 뮤지컬과 같이 시청자들의 극중 몰입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종 산업의 만남으로 탄생한 비욘드 드라이브는 기존 정보전달 위주의 행사와 차별화를 두고 새롭게 도입한 신차 출시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신형 투싼만의 매력이 흥미롭게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버추얼 쇼케이스의 전체 VOD 다시보기는 현대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을 비롯 에스엠타운 유튜브 채널(https://youtube.com/SMTOWN), 엑소 유튜브 채널(https://youtube.com/exo), 스마트TV 및 웹사이트에서 시청 가능한 채널 현대를 통해 할 수 있다. 이형중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