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중부종합사회복지관, 30일 지역사회 어린이집 방문해 '동화구연 재능나눔’ 봉사활동

2020-10-30     임규동 기자

울주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안효신) 중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승아)은 30일 지역사회 어린이집을 찾아 미취학아동에게 ‘동화구연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정정미 동화구연 나눔공동체 참여자 회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추진해 준 복지관 노력에 감사를 드린다”라며 “철저한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확보 등 새로운 형태의 봉사활동을 경험한 시간이었고 지역사회에 더 많은 나눔활동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어린이집 한 관계자는 "다양한 동물 캐릭터 의상을 차려입은 참여자들이 나타나자 아이들은 호기심에 가득찬 눈빛을 보였다"라며 "곧이어 동화구연 역할극이 시작되자 놀라울 정도로 몰입하여 연극이 끝나자 마자 여기저기서 아이들의 아쉬워하는 소리가 들릴 정도였다"라고 말했다.

 정승아 복지관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복지관에서도 새로운 형태의 교육, 지역사회 활동을 모색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이 체감하는 적극적인 사회복지서비스를 추진하겠다”라며 “동화구연 나눔공동체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중부종합사회복지관은 올해 상반기에 주민과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행복마을 추진을 위해 15명의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동화구연 나눔공동체를 조직했다. 코로나-19 확산에도 적극적으로 비대면 교육을 추진해 현재 18회차 교육이 진행중이다.임규동 기자 photolim@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