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평생교육사협회와 울산연구원, 5일 업무협약 체결

미래혁신교육모델 구축을 통한 울산형 실무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협력할 것을 약속

2020-11-06     임규동 기자

울산광역시평생교육사협회(회장 성희경)와 울산연구원(원장 임진혁)은 5일 미래혁신교육모델 구축을 통한 울산형 실무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협력할 것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성희경 울산광역시평생교육사협회 회장을 비롯한 회원 30여 명과 임진혁 울산연구원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울산광역시평생교육사협회와 울산연구원은 업무협약을 통해 울산이노베이션스쿨의 교육 플랫폼활용과 온라인 과정 활용 그리고 수강생 모집에 대한 홍보에 긴밀히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성희경 울산광역시평생교육사협회 회장은 “코로나로 평생교육의 활동들이 제한되고 있지만 울산연구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평생교육사 입지를 강화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모두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준비해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진혁 울산연구원장은 ‘미래교육과 울산이노베이션스쿨’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진 비대면 온라인 수업에 대한 오해와 진실 등 데이터 과학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임 원장은 울산연구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울산이노베이션스쿨’에 대한 운영방침 등에 대한 설명도 덧붙였다.

한편 지난 7월 3일 창립총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 울산광역시평생교육사협회는 전국에서 열 번째로 광역지부가 되었으며 현재 울산에는 1만여 명의 평생교육사가 자격증을 보유하고 활동하고 있다. 임규동기자 photolim@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