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고교생 취업지원 랜선 견학

2020-12-14     이형중 기자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코로나19 재확산 속에서도 고교생 취업 지원을 이어가기 위해 기존의 현장체험학습 위주의 발전소 견학을 온라인으로 시행했다고 14일 밝혔다.

동서발전은 지난 12일 시청자미디어재단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와 함께 울산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발전소 랜선 견학 프로그램을 제작해 유튜브로 실시간 방송했다. 이날 방송은 동서발전과 울산 교육청이 함께하는 에너지 특성화고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행됐으며 울산 에너지고, 울산 마이스터고, 현대공고의 3개교 총 240명이 개인 모바일을 통해 시청했다.

이번 방송을 위해 동서발전은 발전소 랜선 견학 시나리오를 개발하고, 발전소 견학 영상과 사내전문가 인터뷰를 촬영하는 등 콘텐츠 제작을 수행했다. 동서발전은 견학 프로그램 지원과 함께 각 학교별로 코로나 감염 예방 지원을 위한 방역 마스크 5000매를 전달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발전 공기업 최초로 진행된 이번 온라인 견학이 취업을 준비하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발전소를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디지택트 기반의 다양한 지원활동을 통해 코로나19 상황 속에도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중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