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고객 추천 브랜드’ 5년 연속 1위
캐릭터 활용 차별화 마케팅
코로나 차단 주유소 방역도
2020-12-17 이형중 기자
소셜미디어를 통해 소비자들간의 소통이 활발해 지면서 자신의 브랜드 구매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적극 공유함에 따라 고객을 유지·확보하는데 입소문에 의한 고객추천이 갈수록 중요해 지고 있다. 이번 S-OIL의 5년 연속 1위 선정은 브랜드 선호도와 성장잠재력이 그 만큼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S-OIL은 핵심 경쟁력인 품질·서비스를 꾸준히 향상시키면서 CM송 광고, 업계 최초로 캐릭터(구도일)를 활용한 통합 마케팅 등 차별화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소비자와 이해관계자 대상으로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부터 고객과 주유원을 보호하기 위해 주유공간, 화장실 및 사무실의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