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중부종합사회복지관, 비대면프로그램 집콕공감행복놀이 ‘모여라~ 동화구연 공동체’ 진행

2021-05-04     임규동 기자

울주군 중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승아)은 4일부터 6세에서 초등생 저학년 자녀를 두고 있는 30명의 가정을 대상으로 비대면프로그램 집콕공감행복놀이 ‘모여라~ 동화구연 공동체’를 진행하고 있다.

집콕공감행복놀이‘모여라~ 동화구연 공동체’는 코로나-19 걱정없이 부모와 아이가 가정에서 마음껏 놀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동화구연 홈키트가 총4주간 각 가정에 배송된다. 참여자들은 모두 밴드에 가입해서 홈키트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또래 가정과의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소통의 장도 함께 마련된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부모도 아이도 가정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양육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양육문제에 대응하여 이번 기회를 통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된 프로그램이다.

정승아 복지관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복지관에서도 다양한 형태로 지역주민을 만나는 프로그램을 시도하고 있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가 오히려 부모와 아이가 가정에서 행복한 시간을 많이 만들고 가족간의 관계가 더욱 견고해 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임규동 기자 photolim@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