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산업박람회 성공개최 방안 모색 총력”
2021-10-13 이형중 기자
◇환경복지위원회= 울산시 환경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심사에서 손종학 의원은 울산의 환경산업 육성에 대한 내용을 조례에 담고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그 이후에 시에 맞는 사업을 추진할 예정으로, 시에 맞는 사업 및 예산추계를 할 필요가 있다고 주문했다.
안수일 의원은 녹색환경지원센터 운영자료 등을, 장윤호 의원은 전반적인 환경산업육성 방안을 살펴봤다. 서휘웅 의원은 울산시 저소득주민의 생활안정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관련, 조례안 부칙에 추가 신설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수정을 제안했다.
환복위는 울산시 환경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울산시 인구정책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울산시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심사해 원안가결했다.
한편, 환복위 소속 의원들은 이날 태화강국가정원 일원에서 펼쳐지는 ‘2021 대한민국정원산업박람회’ 개최 준비 현장도 방문하고 국가정원 일대를 점검했다.
의원들은 “정원산업박람회를 통해 태화강국가정원이 전국적인 명소를 넘어 세계에서 주목하는 정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정원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차질없이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산업건설위원회= 산건위는 울산시 규제자유특구 참여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등 4건의 혁신산업국 소관 협약 보고의 건을 청취했다.
윤정록 의원은 공공기관 RE100 협약에 따른 태양광 사업추진 시 특정업체에 일감몰아주기로 전락할 가능성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전영희 의원은 부유식 해상풍력 발전산업의 전반적인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김성록 의원은 규제자유특구 참여기업 금리 우대 지원에 대해 참여기업 체감 실효성에 대해 지적했다.
안도영 의원은 농수산물도매시장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에서 취지에 맞게 잘 운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