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공간 이영규 대표 국무총리 표창

2021-12-20     김창식
(주)아이티공간(대표 이영규)은 이영규 대표가 지난 16일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2021년 벤처창업진흥 유공’ 정부 포상에서 벤처활성화분야 벤처기업부문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사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대표는 산업설비의 예상치 못한 다운타임(작동하지 않는 시간)을 미연에 방지하는 전류예지보전 솔루션 UYeG 개발로, 20년 이상 중대사고 예방 및 고장 예지 보전에 공헌해 오면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전기설비 융복합 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고 주최측은 전했다.

이 대표가 개발해 보급 중인 ‘UYeG 전류 모니터링 예지보전 솔루션’은 사람 간의 접촉 없이, 오직 센서를 통해서만 들어오는 전류 신호를 분석한다.

시스템 자체로부터 검출해 경고신호를 발행, 지속적 모니터링이 필요한 지역에 실시간 모니터링 센서 설치가 가능해 요구가 날로 급증하고 있다.

이영규 대표는 “아이티공간의 전류 예지보전 기술은 3조5000억 규모의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그 100배(300조원)에 해당하는 전 세계 전류 예지보전 시장을 석권할 수 있는 기술이다. 산업 빅데이터 기반의 세계 최고 제조산업혁명 기업으로서의 스마트 팩토리 기술 및 시설 보급 촉진 롤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석현주기자 hyunju021@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