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의료재단 동강병원, 동강병원장 이·취임식과 2022년 시무식 가져
2022-01-03 전상헌 기자
동강의료재단(이사장 박원희) 동강병원(병원장 김강성)은 3일 남관 회의실에서 의료진과 주요보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강병원장 이·취임식과 2022년 시무식을 갖고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동강병원은 조직체계의 역할 및 기능정립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김강성 병원장 취임과 기획실을 신설하고 중증환자 진료부를 진료부로 변경했다.
주요 보직자에는 부원장 김형준·이수원·김명수, 기획실장 김기성, 진료부장 이형채, 적정진료지원실장 전상윤, 교육연구부장 김병규 임명했다.
박원희 이사장은 신년사에서 “올해 새로운 임원진들과 함께 새로운 마음으로 슬기롭게 하루하루 보람차게 지내다보면 더 희망찬 2023년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해 본다”고 말했다.
이어 김강성 신임 동강병원장은 “앞으로 의료환경은 더욱 치열한 경쟁을 요구할 것이라 생각한다. 이러한 변화의 요구에 따라 훌륭한 의료진 확보, 장비 도입, 쾌적한 시설과 진료공간이 필수일 것으로 생각되는 시기에 병원 증축과 신축을 앞두고 있는 만큼 각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친절교육 등에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강성 신임 동강병원장 등 주요 보직자들의 임기는 내년 12월31일까지 2년이다. 전상헌기자 honey@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