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개발, 사랑의 신문나누기 성금 5천만원 기탁

2022-01-12     이춘봉
(주)동원개발이 울산 지역 정보 취약계층 아동들의 정보 접근성 증진을 위해 후원금을 전달했다.

동원개발은 11일 울산시청 본관 7층 시장 접견실에서 송철호 시장과 장호익 동원개발 부회장, 설동근 동원교육문화재단 고문, 김형석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 후원회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신문나누기 사업’을 위한 후원금 5000만원 전달식을 열었다.

전달된 후원금은 정보 취약계층 아동의 정보 접근성 증진을 위해 사용된다. 관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 아동을 대상으로 신문을 전달하고 교육에 활용하는 사랑의 신문나누기 사업에 사용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는 울산시교육청을 통해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관내 학교의 신청을 받아 후원금을 배분한다.

후원금 중 10%인 500만원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의 아동 정기 결연후원금으로도 쓰인다.

장호익 동원개발 부회장은 “사랑의 신문나누기 사업을 통해 아동들이 사고력과 창의성을 키우고 정보 접근성을 보다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본보는 지난 2019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와 사랑의 신문나누기 캠페인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춘봉기자 bong@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