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지난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
2022-01-17 이춘봉
평가는 민원행정 관리 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대 분야 5개 항목 18개 지표에 대해 이뤄졌다. 시는 대부분 항목에서 평가군 평균을 상회했다. 평가 지표 중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민원행정 관리 조직, 사회적 가치 구현,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등 4개 지표는 만점을 받았다. 기초지자체 부문에서는 중구와 북구, 울주군이 나란히 나 등급을 받았다.
시는 또 행정안전부가 총 593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정보 공개 종합 평가’에서도 17개 광역지자체 중 5개 지자체와 함께 ‘우수 등급’을 받았다.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만족도가 100점 만점에 92.7점으로 2016년 이후 꾸준히 90점 이상의 ‘만족’ 수준을 유지했다. 이춘봉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