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자살예방센터 홈피 개설…29일까지 이벤트

2022-04-13     전상헌 기자
울산광역자살예방센터(센터장 김경승)는 울산시민의 생명존중 문화조성과 자살예방 사회안전망 확보를 위해 ‘울산광역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를 운영한다.

울산광역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는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시민의 몸과 마을을 잘 돌보고, 코로나 이후 원만한 일상 복귀를 위해 마련됐다.

울산광역자살예방센터는 홈페이지를 통해 자살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온라인 상담 및 자가검진, 생명사랑 정보, 자살 유족 정보 등을 통해 자살예방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또 자살 예방 관련 기관과 자살예방 교육 등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정신건강 서비스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울산광역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 개설을 기념해 ‘마음건강 자가검진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생애주기별 자가검진 기회를 제공해 현재 심리 상태를 파악하고, 정신건강 관리 중요성을 인식시킬 예정이다.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진행하고, 홈페이지 접속 후 온라인 상담과 자가검진에서 원하는 심리검사를 진행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마음건강 자가검진 후 느낀 점 등을 비밀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커피 기프트콘도 제공한다.

김경승 울산광역자살예방센터장은 “홈페이지 개설로 울산시민이 자가검진과 자살예방 정보를 보다 쉽게 접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자살예방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신건강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상헌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