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청장직 인수위, 실·국별 업무보고 마무리
2022-06-21 정혜윤 기자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업무보고에는 이광학 인수위원장을 비롯한 13명의 인수위원과 실·국장 및 부서장이 참석해, 구정 전반에 대한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이와 함께 민선 8기 공약사항에 대한 구체적 실행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도시건설국 업무보고에서는 반복되는 태화시장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해 추진 중인 태화배수펌프장과 고지배수터널공사가 늦어지고 있는 점을 지적하고 다가오는 장마 기간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대책을 강구할 것을 주문했다.
주민자치지원국 업무보고에서는 울산중구체육회 직원이 체육회 예산 1억1000만원을 공금 횡령해 고발된 사실을 확인했다. 중구체육회는 중구 예산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어떻게 거액을 횡령할 수 있었는지, 추가로 공금을 횡령한 것은 없는지 결재라인과 책임사항을 명확히 규명해야 한다며 조사 상황과 자료 제출을 요구했다.
이외에도 청년 야시장 운영 등 원도심 상권 활성화 방안과 농수산물도매시장 이전에 따른 역전시장, 새벽시장 등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중구청장직 인수위원회는 업무보고를 마무리 짓고 향후 현장 확인과 토론 과정 등 다양한 분과 활동을 거쳐 민선 8기 핵심 과제를 도출함으로써 당선인의 공약 실현성을 높여 나간다는 구상이다. 정혜윤기자 hy040430@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