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제자유구역청, 2022 UFEZ 대중소 상생 투자설명회
2022-12-15 석현주 기자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이 주최하고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재훈)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울산경자청의 ‘유페즈(UFEZ) 대중소 상생 투자 기반(플랫폼) 사업’을 통해 선정기업의 사업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울산경제자유구역 내 투자유치 활성화에도 힘을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조영신 울산경제자유구역청장, 김재훈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 ‘대중소 상생 투자 기반 사업’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기업과 투자사 임직원, 기술보증기금·대한무역공사·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사업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선정기업 설명회(IR), 1대 1 투자상담 및 교류(네트워킹)의 순으로 진행됐다. 울산경자청은 이번 투자행사를 통해 우수기술을 가진 유망기업들이 빠른 투자를 받아 기술상용화를 앞당기고, 신규창업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조영신 울산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행사로 많은 유망 중소·벤처기업들이 투자유치에 성공하고 유관기관들의 다양한 계획(프로젝트)에 참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울산의 산업구조가 대기업 중심에서 대기업과 중소벤처기업 등이 상생할 수 있는 생태계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석현주기자 hyunju021@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