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제자유구역청, 2022 UFEZ 대중소 상생 투자설명회

2022-12-15     석현주 기자
울산경제자유구역청(청장 조영신)은 14일 울산 더엠컨벤션에서 ‘2022년 유페즈(UFEZ) 대중소 상생 투자 기반(플랫폼) 투자설명회(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이 주최하고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재훈)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울산경자청의 ‘유페즈(UFEZ) 대중소 상생 투자 기반(플랫폼) 사업’을 통해 선정기업의 사업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울산경제자유구역 내 투자유치 활성화에도 힘을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조영신 울산경제자유구역청장, 김재훈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 ‘대중소 상생 투자 기반 사업’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기업과 투자사 임직원, 기술보증기금·대한무역공사·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사업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선정기업 설명회(IR), 1대 1 투자상담 및 교류(네트워킹)의 순으로 진행됐다. 울산경자청은 이번 투자행사를 통해 우수기술을 가진 유망기업들이 빠른 투자를 받아 기술상용화를 앞당기고, 신규창업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조영신 울산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행사로 많은 유망 중소·벤처기업들이 투자유치에 성공하고 유관기관들의 다양한 계획(프로젝트)에 참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울산의 산업구조가 대기업 중심에서 대기업과 중소벤처기업 등이 상생할 수 있는 생태계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석현주기자 hyunju021@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