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대표 관광지, 30초 홍보영상으로 만난다
2022-12-20 이춘봉
울산시는 새로운 홍보 영상을 제작해 울산의 대표 관광지와 먹거리 골목 알리기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시가 제작한 영상은 총 2편이다. 최신 장비와 영상 기법을 활용해 감각적인 색채와 영상미를 자랑한다.
각 장면마다 빼어난 자연경관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는 ‘대왕암공원’편과, 활기찬 분위기와 먹음직스러운 음식으로 미식여행 심리를 자극하는 ‘병영막창거리’편이다.
한 영상에 여러 관광 콘텐츠들을 소개하는 기존의 홍보 영상에서 벗어나 한 편당 하나의 콘텐츠를 대표적으로 소개함으로써 콘텐츠에 대한 집중도와 완성도를 높였다.
홍보 영상은 지난 13일 울산홍보 공식 누리소통망을 통해 공개됐다. 전국 316개 상영관의 영화관 화면을 통해 연말까지 송출된다.
향후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지하철역, 기차역, 전광판 등의 옥외광고는 물론, 누리소통망 홍보, 주요 축제·행사 등에도 적극 활용해 최근 한국관광 100선에 오른 대왕암공원을 울산의 상징물로 확실히 자리매김시키고, 병영막창거리를 대표 먹거리 골목으로 활성화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 시리즈 형식으로 울산 관광지 홍보 영상을 제작해 다음 콘텐츠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대왕암공원과 병영막창거리 홍보를 통해 울산관광 전반에 활기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춘봉기자 bong@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