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도서관, 내달 29일부터 ‘독서회’ 운영
2022-12-30 전상헌 기자
울산도서관은 내년 1월29일부터 6월25일까지 전문 강사가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상반기 독서회’를 운영한다.
이번 독서회는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오전 10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그림책 독서회 △알짜배기 독서회 등 2개, 성인을 대상으로 △책잇수다 독서회 △베스트셀러 독서회 등 2개 등 총 4개를 구성한다.
우선 ‘그림책 독서회’는 초등학생 1~3학년 대상으로 그림책 속 다양한 인물과 주제를 통해 생각을 나누고 표현 활동을 하며 집중력, 상상력, 독해력을 키우는 독서토론 활동으로 진행한다. 또 ‘알짜배기 독서회’는 초등 2~6학년을 대상으로 국내·외 동화, 그림책, 동시집을 읽으며 저자를 알고 주제를 찾고 토론해 독서력을 키우는 방식으로 열린다.
성인을 대상으로 열리는 ‘책잇수다 독서회’는 다양한 장르의 책 읽기를 주제로 독서 영역을 넓히고 토론을 통해 책을 깊이 있게 이해하도록 한다. ‘베스트셀러 독서회’는 국내 분야별 베스트셀러를 읽고 서로 다른 견해를 나누며 공감대를 확장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독서회 회원은 울산도서관 정회원을 대상으로 30일 오후 2시부터 울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모임별 15명)으로 접수한다. 첫 모임은 내년 1월29일 오전 10시에 열린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책을 읽고 토론하며 생각을 공유하는 독서회 활동으로 시민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독서의 생활화가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229·6906.
전상헌기자 honey@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