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포산터널 완전 무료화…국힘이 해냈다”
2022-12-30 이형중
국민의힘 울산동구당원협의회(위원장 권명호 국회의원)는 29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염포산터널 완전 무료화가 확정됐다. 동구주민과 함께 국민의힘이 해냈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권명호 위원장, 강대길·홍유준·김수종 시의원 등 동구지역 시구의원들이 함께했다.
권명호 위원장은 “염포산터널의 완전무료화는 조선산업 침체로 그동안 힘든 시기를 보냈던 동구주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소식이며, 더 많은 관광객들이 동구를 찾게되는 계기가 되어 지역경제에 힘을 보태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 위원장은 “울산시와 울산하버브릿지 간 울산대교 및 염포산터널 통행료 협상이 완전히 마무리되진 않았지만, 김두겸 울산시장의 결단으로 염포산터널의 완전무료화를 강력하게 추진한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울산하버브릿지사도 김두겸 시장의 대승적 결단과 함께 울산시민, 동구주민의 간절한 마음을 잘 헤아려 합상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권 위원장은 “그동안 염포산터널 완전 무료화를 위해 함께 해준 동구주민들께 머리 숙여 감사하다”면서 “국민의힘은 앞으로도 주민 여러분과 함께하며 우리 지역의 숙원사업을 차근차근 해결해 나갈 것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