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지역 교육여건 개선위한 의견 청취

2023-01-04     이형중
강대길 울산시의회 부의장은 3일 오전 시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강북지역 학교운영위원장들과 강북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강북지역 학교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의견청취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새해를 맞아 학교의 다양한 현안 사항을 점검하고 각 학교운영위원장들의 의견을 청취해 학교 현장의 시급한 문제들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한 학교운영위원장들은 △급식비 인상을 통한 학교급식의 질 향상 △공동주택 인근 통학로 개선 △생존수영 등 체험교육 인프라 구축 △학생 돌봄 지원 확대 등을 건의했다.

또 이들은 노후된 체육관이나 급식시설 등 각 학교의 시급한 시설개선 수요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조치를 요청했다.

강북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전국 평균을 목표로 급식단가 인상을 추진하고 있으며, 통학로 안전 확보와 교육 인프라 확충 등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교육청 차원의 노력과 함께 지자체와의 협의를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대길 부의장은 “지속적인 현장방문과 의정활동을 통해 건의사항들이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면밀한 예산심의 활동을 통해 교육예산이 헛되이 낭비되지 않고, 더 나은 교육환경 구축과 개선이 시급한 분야에 우선적으로 재원이 투자될 수 있도록 시민들과 소통하고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형중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