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울산지역본부 ‘2023 중기 정책자금’ 접수

2023-01-06     이형중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울산지역본부(이하 중진공)는 지난 3일부터 2023년 중소기업 정책자금 온라인 상담·신청접수를 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법 기본법에 따른 중소기업으로 휴폐업기업, 소상공인 등은 제외된다. 융자 한도는 기업당 최대 60억원(지방기업 70억원) 이내이며, 금리는 자금 종류와 신용등급, 담보종류, 우대조건 등에 따라 정해진다.

올해 중소기업 정책자금 중점 지원방향은 복합위기 극복을 위한 선제적 대응, 10대 초격차 분야 등 미래 신산업 경쟁력 강화, 디지털 전환, ESG 경영 등 산업전환 가속화에 대한 대응역량 제고다.

정책자금 지원 규모는 5조원으로, 중소기업 경영 안정과 긴급 유동성 공급을 위해 전체 예산의 60% 이상을 운전자금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고금리 부담 완화를 위해 7970억원은 민간 금융을 활용한 이차보전 사업으로 공급하고, 스케일업 금융 제도 개선과 민간 매칭형 대출 확대를 통해 민간 주도 혁신성장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비대면·디지털화 변화의 일환으로 정책자금 신청, 대출 프로세스를 개편해 수요자 중심 지원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정책자금 신청은 중진공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신청절차 등은 중진공 울산 블로그 및 정책자금 콜센터(1811·3655)로 문의하면 된다. 석현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