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현대, U12·U15 유소년 설명회 개최

2023-02-01     박재권 기자
울산 현대축구단이 지난 28일 동구 클럽하우스에서 소속 유소년 선수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육성 정책과 비전을 소개하는 ‘U12·U15 유소년 설명회’를 개최했다.

울산은 유소년 설명회를 통해 울산대학교와 연계한 ‘프로 레벨 도달 단계별 시스템’ 등 리그 최고 수준의 체계적인 육성 시스템을 학부모들에게 소개했다.

또 각 연령별 선수들의 학부모가 유소년 선수들의 생활, 교육 등 다양한 질의를 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울산은 전담 원어민 강사의 유소년 영어 수업과 전문 심리 상담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며 축구 외 선수들의 학업 능력과 멘탈 케어에도 큰 신경을 쓰고 있음을 학부모들에게 전했다.

울산 김광국 대표는 “유소년 선수 육성은 구단과 K리그 발전의 초석이자 한국 축구의 밑거름 역할을 하는 사업”이라며 “우리 유소년 선수들이 소속감과 자부심을 가지길 바라며, 무엇보다 인성을 갖춘 프로 선수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설명회에 참여한 U15 송상도 학부모는 “내 아이가 좋은 축구 선수가 되는 것만큼 어떤 사람이 되는 지도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구단의 육성과 교육 방침을 이렇게 직접적으로 들으니 부모로서 마음이 놓인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은 오는 2월11일에는 U18 유소년팀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박재권기자 jaekwon@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