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사회맞춤형교육협회 출범…전 생애 맞춤교육 서비스
2023-02-06 강민형 기자
협회는 엄마교육, 안전교육, 여성창업자금 지원 등을 진행한다. 아울러 코딩, 홍보·마케팅, AI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인력과 40여개 업체가 참여해 교육을 받거나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직·간접적인 지원을 한다.
협회는 진로심리검사·상담, 맞춤교육 제공에서 나아가 유아~노인까지 생애 전반을 아우르는 최신 맞춤 교육 서비스와 문화콘텐츠를 제공해 경제적 자립에 기여하는 게 목표다.
초대 협회장인 정은혜 HR 맞춤형 교육컨설팅 대표는 대전에서 교육컨설팅 강사 등으로 활동하다 울산에 내려온 지는 3년 정도 됐다.
정 협회장은 “울산은 석유화학, 자동차, 중공업 등 거대 산업이 주를 이루는 도시의 특성 때문인지 유독 타 도시보다 견문을 넓히려는 시도가 적고 시야가 좁다는 느낌이 들었다”고 협회 설립의 취지를 설명했다.
정 협회장은 이어 “울산지역에는 다양한 분야의 훌륭한 강사는 많지만 각각 강의를 다니다보니 내용이 겹치기도 하고 새롭고 체계적인 강의 환경이 구축되지 않아 아쉬움이 컸다”면서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창출에 앞서 엄마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등 사회 흐름을 토대로 직업 이해도를 높이고 나아가 아이들까지도 다양한 직업을 넓게 꿈꿀 수 있는 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협회 차원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민형기자 min007@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