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김녕해수욕장 맛집 ‘뚱이랑’ 흑돼지돈가스와 해물라면이 맛있는 제주 월정리 가볼만한 맛집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제주도에서는 겨울이 되면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제공되어 여행자에게 또 다른 재미와 힐링을 선사한다.
겨울 제주의 다양한 즐길거리들을 살펴보면 한림공원 매화 축제, 상효원수목원 동백꽃 길을 걷다, 서귀포 마노르블랑 동백축제, 표선 청초밭 억새 친구 동백 축제, 제주시 탐라국입춘굿놀이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이밖에 제주의 유명한 명소로 손꼽히는 한라수목원, 천지연폭포, 동백 수목원, 용두암, 한라산 등은 겨울에도 멋진 풍광을 자아낸다.
또한 제주도하면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아름다운 바다일 것이다. 부드러운 모래와 푸른빛의 맑은 바다빛깔을 자랑하는 김녕해수욕장은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성세기해변으로도 알려진 이곳에서는 해수욕과 함께 갓돔, 노래미돔 등을 낚시하는 갯바위 낚시를 겸할 수 있고 캠핑, 윈드서핑, 수상스키 등도 즐길 수 있다.
주변에 김녕사굴, 만장굴, 김녕미로공원, 제주공예단지, 함덕해수욕장 등 관광명소가 많이 있으며 가볼만한 맛집들도 꽤 많이 있다.
그중에 김녕해수욕장(김녕성세기해변)맛집으로 알려진 ‘뚱이랑’은 흑돼지돈가스와 해물라면이 맛있는 집으로 찾는 사람들이 많다.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들이 가득한 내부는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로도 좋으며, 나혼자 여행객을 위한 좌석도 마련되어 있어 다른 사람 눈치 볼 필요 없이 혼밥을 즐기기에도 적당하다.
뚱이랑은 식사와 함께 차, 음료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인기 식사메뉴로는 흑돼지돈까스와 전복볶음밥, 해물라면 등이 있다.
뚱이랑의 흑돼지돈가스는 달콤하고 향긋한 한라봉소스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해물라면의 경우 주인장이 직접 개발한 육수에는 된장이 들어가 더욱 구수하고 깊은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그 외에도 전복볶음밥, 달콤하고 부드러운 한라봉쥬스, 제주 전통 발효 음료인 쉰다리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제주 김녕 맛집 뚱이랑의 관계자는 “주변 가볼만한 여행지인 제주 만장굴, 김녕미로공원 등에서 근처 맛집으로 찾아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다”면서 “뚱이랑에서 신선하고 좋은 재료로 만든 맛있는 식사하시고 제주에서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뚱이랑은 제주시 구좌읍 김녕로에 위치해 있으며 단체모임이나 단체회식도 가능한 좌석수를 갖추고 있다. 매일 10:00 ~ 19:00까지 영업하고 있으며 단체예약 등 보다 자세한 문의는 대표전화를 이용하면 된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