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 맛집 베스트로 손꼽히는 ‘홍게데이’ 남다른 퀄리티로 주목받아
새 해 여러가지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모두가 바라는 새해 소망 중 하나는 바로 건강이 아닐까 싶다. 신년회 모임과 회식 등으로 면역력이 떨어지기 좋은 요즘 맛있는 음식으로 스트레스도 풀고 영양을 보충하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전국 곳곳의 소문난 맛집에는 이미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부산 대표 관광지 해운대에도 손님들의 방문이 줄을 잇는 곳이 있다. 바로 부산 해운대 맛집 베스트로 불리우는 '홍게데이' 이다. 중동역 2번출구에 위치한 부산 홍게 맛집 '홍게데이'는 1인 2만8천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좋은 홍게를 무한으로 제공한다. 이에 가성비좋은 곳으로 해운대 맛집3대천왕에 손꼽힌다. 해운대해수욕장 맛집 '홍게데이'에서 홍게무한리필을 주문하면 속이 꽉 찬 홍게와 함께 시원한 전복물회, 연포탕 또는 붉은대게탕까지 함께 준비된다. 홍게는 다섯마리씩 즉석에서 바로바로 쪄주기때문에 비린맛이 없고 짜지않아 충분히 무한리필을 즐길 수 있다.
업체관계자의 말에 따른 이곳만의 별미는 다 먹고 남은 홍게등껍질을 연포탕에 넣어 국물을 우려내어 먹는것이다. 한층 더 깊어진 국물에 라면사리를 넣어 끓이면 맛과 영양 모두 충족하는 대게라면을 먹을 수 있다고 전했다. '홍게데이'는 산지직송으로 유통과정을 줄인 덕분에 당일기준 부산에서 가장 최저가격에 홍게,킹크랩,랍스타를 맛볼 수 있으며 이 외 다양한 해산물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다.
한편,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을 중심으로 아쿠아리움과 동백섬, 화려한야경으로 유명한 더베이101와 마린시티가 있으며 가까운 거리에 벡스코와 스파랜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등이 있다. 또 다른 해운대가볼만한곳으로 미포철길과 해운대포장마차, 부산 달맞이길 등이 있어 여행객들은 물론 현지인들에게 해운대 데이트코스로 사랑받고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