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 맛집 ‘미도식당’ 산방산만큼이나 웅장한 맛의 옥돔한정식
제주 산방산은 여러 이야기 설화에도 등장하는 곳으로 웅장한 자태를 갖고 있다. 이곳은 불상이 있어 사찰로 불리는 아름다운 풍광을 가진 산방굴사다. 푸른 하늘과 갖가지 추억을 소장할 수 있는 이곳은 관광거리 외에도 먹거리가 충만하여 산방산 근처 맛집이 많이 즐비해있다.
그 중, 웅장한 용머리 해안과 신비로운 산방산의 유려함이 돋보이는 서귀포 해안에 자리 잡은 용머리해안 맛집 '미도식당'에서는 제주도 명물로 유명한 갈치, 전복, 옥돔 등을 맛볼 수 있다. 좋은 재료만을 엄선해 정성껏 조리해 따뜻하고 온정이 넘치는 음식들로 제주도여행필수코스로 오랜시간동안 사랑받고 있다.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오설록 맛집 '미도식당'은 특히 착한 가격을 자랑해 여행객 뿐만 아니라 단골현지인들도 많아 제주 현지인 맛집으로 통한다. 카멜리아힐 근처 맛집 '미도식당'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옥돔한정식으로 1인 1만5천원에 살이 오동통하게 오른 옥돔이 1인당 한마리씩 준비되고, 직접 만든 밑반찬과 함께 제육볶음, 살이 꽉 찬 간장게장과 성게미역국 등이 제공된다.
제주도에서 꼭 한번 맛봐야 할 진미로 손꼽히는 옥돔은 귀한 재료인 만큼 대부분 고가를 자랑하지만 '미도식당'에서는 거품 빠진 가격으로 부담없이 맛볼 수 있어 제주도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그 외에도 갈치조림과 고등어조림, 전복죽, 해물전골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해물전골은 전복, 한치, 새우, 조개 등 다양한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손님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우뚝 솟은 산방산의 아름다움을 창 밖으로 감상할 수 있어 제주도 전망좋은 곳 '미도식당'은 넓은 실내와 넓은 주차장으로 단체모임장소로 손색없으며 영업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4시까지이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