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더 잘사는 동구’를 위한 정책 방향 모색 정책 보고회 개최
2023-06-28 이춘봉
울산 동구는 28일 구청 2층 상황실에서 ‘더 잘사는 동구’를 위한 정책 방향 모색 정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노동, 교육, 주민 자치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울산 동구 정책자문단이 참여했다.
동구는 민선 8기 출범 1주년을 맞아 지난 1년을 돌아보고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정책 보고회를 마련했다.
이날 정책 보고회에는 함께 취임을 준비한 민선 8기 동구청장직 인수위원들이 초청돼 한 달간의 인수위 과정에서 제언된 59개 세부 공약 검토 의견의 추진 상황을 공유했다.
참석한 자문위원과 인수위원들은 평소 관심을 갖고 연구하던 분야별 정책을 동구 실정에 맞게 제안했다. 제안된 정책은 각 분야 자문위원 및 인수위원들은 물론, 해당 부서장도 함께 참여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쉽지 않았던 지난 1년을 각 분야 전문가들과 협력하며 전 직원과 함께 극복해 왔다”며 “인구 감소, 청년인구 유출, 일손 부족, 고령사회 진입 등 아직 끝나지 않은 동구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전문가 그룹과 상호 협력하고 보완하는 소통의 틀을 더욱 공공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춘봉기자 bong@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