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민 의원, 지방자치대상 특별상 수상

2023-06-30     이형중
국민의힘 박성민(울산중구·사진) 의원이 29일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주최하는 ‘제7회 지방자치대상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매년 각계 저명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지방자치 발전과 지방분권 확대를 위해 노력한 기여도, 전문성, 파급효과 등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한 심사를 기준으로 지방행정, 지방분권, 특별상 부문을 시상한다.

박성민 의원은 올해 초 여야 국회의원 및 4대 지방협의체 등을 회원으로 하는 국회지역균형발전포럼의 상임공동대표를 맡으면서 윤석열 정부가 정책의제로 공론화한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자 노력한 점이 인정받았다.

또한,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 실천 차원의 지방분권·균형발전 특별법 시행에 따라 7월 출범을 앞둔 지방시대위원회를 통해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의 실질적 추진을 하는데 있어 국회 입법을 주도한 박 의원의 추진력 역시 높이 평가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의원은 “지역발전이 국가발전을 견인하는 지방시대가 시작됐다”면서 “그 역할의 중심에 있는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준 상이여서 더욱 뜻깊다. 어디서나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서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박성민 의원은 2017년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또한, 지난 20일 지역균형발전 및 지방의회 위상 강화 등의 공로로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하기도 했다. 이형중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