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지역 도서관 방학맞이 프로그램 다채

2023-07-11     전상헌 기자

울산지역 도서관이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도서관에서 알차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전시와 특강, 독서교실 등을 잇달아 마련한다.

울산도서관은 오는 26일부터 8월18일까지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총 8개 강좌로 ‘2023년 여름방학특강·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강좌인 만큼 △유아 대상 ‘두근두근 책놀이’ ‘동화랑 미술이랑‘ △어린이 대상 ‘뻔(FUN)한 지구촌 이야기’ ‘여름독서교실 단톡방을 나갈까요?’ △초등학생 대상 ‘첫인공지능(AI) 계획’ 강좌가 운영된다. 또 △성인을 위해 ‘자기 이해로 삶의 방향성 찾기’ ‘영화인문학 & 여름이야기’ △시니어 대상 ‘지혜롭게 준비하는 은퇴생활’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12일 오전 10시부터 울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문의 229·6905.

울산 남구 도산·신복·월봉·옥현어린이 도서관 등 남구 구립도서관은 유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7일부터 8월31일까지 ‘여름방학특강’을 운영한다.

도산도서관은 유아를 대상으로 한 ‘창의 쑥 씽커토이’ ‘뮤지컬 영어동화’를, 초등학생을 위해 ‘과학융합 놀이터’ ‘꿈자람 세계위인사’ 등 총 6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신복도서관에서도 유아 대상의 ‘영어 동화 읽기’ ‘동화 요리세상’, 초등학생 대상의 ‘4차 산업교실’ ‘이야기가 있는 그림책 공작소’ 등 총 8개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월봉도서관은 ‘테마로 표현하는 블록 만들기’ ‘영어스토리텔링’과 ‘놀이로 배우는 영어뮤지컬’ ‘조립하고 배우는 과학교실’ 등을 각각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마련한다.

옥현어린이도서관은 유아를 대상으로 ‘스토리 토크 앤 파닉스’ ‘맛있는 그림책 요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어린이 드로잉’ ‘원어민과 펀 펀 잉글리쉬’ 등을 준비한다.

수강 신청은 오는 12일부터 각 도서관별로 남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예정이다.

울산 중부도서관과 남부도서관은 전시를 준비하고 있다.

울산중부도서관은 25일까지 2층 갤러리에서 잘못된 정보를 무분별하게 받아들여 곤경에 빠지는 물고기들의 모습을 이야기한 동화 <감기 걸린 물고기> 원화 17점을 전시한다.

남부도서관은 ‘일리(一利)있는 쉼’을 주제로 오는 30일까지 도서관 1층에서 캘리그라피 작가 작품 21점을 소개하며 현실에 지친 사람들에게 잠시라도 쉼과 여유를 선물한다.

울산동부도서관은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느낌의 DVD를 선정해 3층 디지털자료실에서 상영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전상헌기자 honey@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