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청년위원회 출범

2023-07-17     이형중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이선호 위원장)은 지난 15일 울산시당에서 민주당 울산시당 청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사진)했다.

발대식에는 이선호 울산시당위원장을 비롯해 각 지역위원장, 양소영 전국 대학생 위원장, 17대 시·도당 청년·대학생위원회 위원장, 청년당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선호 시당위원장은 “최근 실업급여를 조정한다는 소식이 들린다. 실업급여는 노동자가 스스로 내는 부담금을 받아가는 것인데 이것을 마치 적선 하는 것처럼 보는 것은 어불성설이다”며 “우리의 권리를 우리가 지키지 않는다면 우리에 미래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헌 국회의원은 “지금의 모습으로는 울산을 떠나는 청년들을 잡을 수 없다”며 “청년이 머물 수 있는 울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재환 청년위원장, 김주혁 대학생위원장은 “꿈을 키우고 도전하는 우리 청년들에게 대한민국의 미래가 달려있다고 생각한다”며 “이 자리에 모인 청년들이 울산, 더 나아가 대한민국을 변화시켜보겠다는 결심으로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더욱 정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회 전국 순회간담회 첫 순서로 울산이 결정됐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은 23일 민주당 영남권 시도당 위원장과 영남권 정개특위 위원, 혁신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민주당의 혁신’을 주제로 울산시민과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