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하임 스터디카페 대구월성점 사전예약 50% 이벤트 진행, 고객 사전문의 쇄도로 인해 만석 예상
‘어느 곳에서 어떤 것을 파느냐’ 창업에 정석적인 문장처럼 불리는 이 말은 입지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이 곧 성공 사업에 핵심적인 요인임을 뜻한다. 특히 시대가 변할수록 입지는 단순히 위치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주변 상권의 분석, 잠재 고객 및 유동 고객층의 분석, 입점 건물 권리금 및 임대료 등 다양한 항목으로 세분화 되고 있다.
창업전문가들은 이를 보다 효율적으로 분석하고 진행하는데는 프랜차이즈 창업 선택이 큰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다수의 창업 경험과 이에 따라 프랜차이즈 본사가 보유한 분석 자료 및 데이터는 창업 리스크를 줄이고 그에 따른 운영의 안정성까지 확보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는 ‘공간임대업’을 통해 창업 시장에 새로운 블루오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스터디카페 창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터디카페 브랜드를 대표하는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체계적인 상권분석 및 입지분석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성공적인 입지를 선보이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는 이를 전문 입지분석팀의 구성을 통한 운영에 그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오픈을 앞둔 르하임 스터디카페 대구월성점은 이 같은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체계적인 입지분석을 경험한 매장으로 통한다. 대구광역시 달서구에 위치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대구월성점은 경북기계공고를 비롯한 약 20개가 넘는 주변 초·중·고등학교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달서 주거단지 근처에 위치해 있다.
대구 상인역 교육단지로 불릴만큼, 주변 학교시설과 학원가들이 밀집해 있는 곳에 위치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대구월성점은 스터디카페의 주 고객층인 학생들의 편안한 방문이 가능한 매장 위치로 인해 오픈 후 매장 만석 행진을 통한 점주 매출 상승이 기대되고 있다.
또한, 학습시설 외에도 주변 아파트를 비롯한 주거단지 내에 입점해있어, 주말 및 공휴일에도 편리하게 집에서 스터디카페를 방문할 수 있는 요소도 갖추고 있는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 박선미 슈퍼바이저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대구월성점의 경우 주변 고객층의 방문이 용이한 위치에 입점하기 위해 전문 입지분석팀의 다양한 리서치가 동반됐다. 입지분석팀이 기준으로 하고 있는 점수인 85점을 넘는 입점 위치에만 가맹점 오픈이 가능한데 대구월성점은 우수한 점수로 그에 해당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시스템이 까다롭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 같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분석과 연구가 동반되어야 창업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단순히 원하는 장소가 아닌, 수익의 안정성과 매출의 증대를 기대할 수 있는 위치의 선정과 르하임 스터디카페 본사의 다양한 마케팅 및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되기 때문에 업계 1위 브랜드의 가맹점 모습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 대구월성점이 오픈과 함께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고객들은 르하임 스터디카페 대구월성점의 오픈기념 사전예약 선착순 100명 할인 이벤트를 통해 ‘4주 기간권’과 ‘100시간 정액권’을 선 결제 할 경우 50% 할인된 금액으로 매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사전예약 이용자들은 르하임 스터디카페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고급 텀블러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체계적인 입지분석을 토대로한 가맹점 오픈후 점주 매출 증진을 통해 예비창업자들로부터 업계 대표 브랜드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는르하임스터디카페는 최근, 전국 170개의 가맹계약과 함께 브랜드 인지도 및 규모를 확장하고 있다. 10월 대전관평점, 전주효자점, 김해인제대점 오픈에 이어 인천계산점, 용인보정점, 구리수택점, 광주동천점 등 전국 많은 지점의 오픈을 준비중에 있으며 11월 또한 수원망포점, 대구월성점, 광주진월점, 광주문흥점, 김해장유점 등 전국의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지난 5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창업 박람회에 참가했던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 속에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예비 창업자들에게 전문 입지분석을 비롯한 마케팅, 무인키오스크 시스템 등 다양한 운영 시스템을 선보인 르하임스터디카페는 추후 다양한 박람회 및 세미나 등을 통해 르하임이 선보이는 차별화된 창업 및 운영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경상일보 = 한맑음 기자 malklum@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