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산학협동프로젝트, 행복그린디자인 전시회...우수작 19개 선정·시상

2023-08-31     권지혜
SK이노베이션은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행복그린디자인 전시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행복그린디자인 전시회란 SK이노베이션과 국민대학교가 그린 디자인을 주제로 진행한 산학협동 프로젝트 결과물을 소개한 행사다. SK이노베이션과 국민대학교는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국민대학교 조형대 학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등에서 학생 414명이 참여한 263개 작품을 전시한 바 있다.

출품작은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 외부 이해관계자, 지도교수진의 심사와 관람객의 평가를 거쳐 행복그린과 기술이전 부문에서 금·은·동상을 포함한 우수작 19개를 선정했다. 행복그린은 학생들의 그린 디자인 창의성을, 기술이전은 경영 현장에서 SK이노베이션의 ESG 경영 의지를 소통하는데 직접 활용 가능한지 여부를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심사 결과, 행복그린 부문에서는 행코(행복코끼리)와 함께 탄소를 잡고 지구를 지키자는 의지를 담은 행코 슈퍼사인이, 기술이전 부문에서는 넷제로를 직관적으로 시각화한 SK이노베이션 ZERO 기업전용 서체가 금상을 수상했다. SK이노베이션은 기술이전 부문 수상작 9개 작품의 기술이전을 통해 여러 이해관계자들에게 ESG 경영의 진정성을 전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은 “SK이노베이션 ESG 경영의 진정성이 학생들의 멋진 작품으로 표현돼 인상적이었다”며 “ESG와 탄소감축에 공감하는 학생들이 디자인의 힘으로 미래를 위한 청사진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지혜기자 ji1498@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