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존 무인단속장비 국비 3억여원 반납 집중 질의
2023-09-07 신형욱 기자
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이날 자치경찰위원회 대상 심사에서 3억여원의 무인단속장비 국비 반납에 대해 집중 질의했다.
권태호 의원은 2023년 당초예산에 무인단속장비 구입비 2억4000만원을 전액 시비로 확보했는데 3억여원의 국비를 반납하는 이유와 타당성을 따졌다. 공진혁 의원도 최근 잇따른 묻지마 사건으로 무인단속장비 확보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는데 따른 국비 반납의 부적정성을 지적했다.
공 의원은 문화관광체육국 소관 심사에서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 조성사업 추진과 관련해 반려동물 영역표시로 인한 위생문제가 대두되고 있다”며 “공공장소, 시설 이용객, 관광객들이 피해를 볼 수 있는 부분에 대한 대비나 계획 수립이 검토돼야 한다”고 물었다.
환경복지위원회 정치락 의원은 이날 환경국 대상 추경 심사에서 전기차 공영충전시설 관련 21곳에 28기로 사용량이 증가해 증액 편성된 사유를 묻고 충전시설 공동주택 지원 및 충전시설 지상 설치에 따른 문제점은 없는 지 충분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산업건설위원회 백현조 의원은 경제산업실 대상 심사에서 “지능형 전력구동 핵심부품 지원 기반구축 사업의 예산증액 사유는 충분한 사전예측이 가능했음에도 미리 대비하지 못했다”며 예산 운용의 효율성을 제고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홍유준 의원은 공업축제추진위원회 사무국 운영비의 추경 편성의 시급성이 낮음을 지적했고, 김종훈 의원은 시와 울주군의 농민수당 지급기준이 상이한 점을 지적하고 일원화 방안 검토를 요구했다.
한편 이날 임시회 상임위에서는 미포구장 체육시설 신규민간위탁 동의안과 공유재산 사용료(건물) 면제 동의안이 각 원안가결됐다.
또 울산시 민속놀이 보존 및 활성화 조례안, 울산시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울산시 하수도사업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울산시 중장년 일자리 지원 조례안도 각 원안가결됐다. 신형욱기자 shin@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