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120 해울이콜센터, 품질평가 광역지자체 중 1위
2023-09-11 석현주 기자
콜센터 품질지수란 국내 콜센터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국표준협회에서 개발한 콜센터 상담 서비스 품질 지수다.
한국표준협회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전국 54개 업종 217개 기업, 38개 특·광역시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콜센터 이용 고객만족도’ 7개 항목과 ‘전화 모니터링 평가’ 5개 항목을 조사했다.
조사 결과 울산 120 해울이콜센터의 각 평가항목 합산점수는 80.5점으로, 전체 평균 76점보다 4.5점 높았다.
특히 특·광역시 중 유일하게 모든 항목 점수가 각각 평균 점수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석현주기자 hyunju021@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