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남구가족센터, 가족봉사단 “가족과 함께 해피 야간순찰”프로그램 실시

2023-10-30     임규동 기자

울산남구가족센터(센터장 이용희)는 26일 남구거주 가족 3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에 가족친화척인 가치관을 확산하고 긍정적인 사회문화를 조성을 위한 가족봉사단 “가족과 함께 해피 야간순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울산남구가족센터의 가족봉사단은 울산가정법원 내 통번역 봉사로 기여하는 다문화가족 나눔봉사단을 포함하여 다문화가족, 비다문화가족 구분 없이 사회 구성원들이 자조적으로 가족 내 돌봄 문화를 지역사회로 확산하는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야간순찰에 참여한 베트남 출신의 한 다문화가족 참여자는 “우리가 거주하는 동네를 직접 둘러보며 지역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범죄를 예방하는 봉사활동을 자녀와 함께 할 수 있어 좋았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용희 울산남구가족센터장은 “가족봉사단은 자발적으로 형성되고 활동하는 만큼, 우리 지역에서 가족 친화적인 문화 형성에 큰 기여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로의 돌봄 확산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울산남구가족센터는 여성가족부와 울산남구청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가족의 유형에 상관없이 한 곳에서 다양한 가족에 대한 보편적이고 포괄적인 서비스 제공과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가족생활을 지원하는 공익기관이다.임규동기자 photolim@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