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취득과정 확대

2023-12-01     이춘봉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이 현장 안전관리 전문성 확보를 위한 2024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전사로 확대해 운영한다.

지난 27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출발한 2024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취득 과정은 내년 2월까지 총 10주간 실시된다. 현대차는 현장의 안전관리 전문성 강화와 동기 부여 충족, 현장 안전관리 실행력 향상을 통한 임직원 안전 의식 제고 및 안전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기존 울산공장 임직원들만 참여했던 것과 달리 아산·전주공장 및 연구소, 판매·정비 부분까지 확대해 총 4000여명이 참가한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대면 강의뿐 아니라, 유튜브 실시간 강의를 지원하고 시험 전략 오리엔테이션, 수험서 및 응원 선물을 제공한다.

아울러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수험서 저자의 대면 강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 다시 보기 서비스 △과년도 기출문제와 핵심 내용 위주의 수업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지원책을 전년도에 비해 대폭 강화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안전 최우선으로 최고의 품질 우수 공장 실현을 위해 지난 5월에 이어 해당 과정을 전사로 확대 운영하게 됐다”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최고의 품질 우수 공장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5월 실시된 2023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취득과정에서 70.91%의 합격률로 총 117명의 최종 합격자를 배출했다. 이춘봉기자 bong@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