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분쇄기, 음식물건조기의 뒤를 이어 인기를 얻고 있는 ‘린클 음식물처리기’ 눈길

2020-03-03     배정환 기자

음식을 먹고 음식물처리에 관한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음식물쓰레기를 방치해두면 벌레와 고약한 악취, 비위생적인 환경이 조성되기 때문에 생기면 바로 치우는 것이 좋으나 매번 생길 때마다 바로 치우러 나가기도 귀찮으며 음식물쓰레기 봉투값에 대한 부담도 크기 때문에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싱크대음식물분쇄기, 음식물쓰레기건조기가 출시하기 시작하였는데 주부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기 시작하면서 더욱 많은 제품들이 나오기 시작하였다.

싱크대음식물분쇄기, 음식물쓰레기건조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인터넷 검색을 조금만 해봐도 음식물분쇄기추천, 음식물건조기 추천 등의 글이 많이 있는데 정말 다양한 방식의 음식물 처리기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선호도에 따라 구매하는 것이 좋으며, 음식물분쇄기추천, 음식물건조기 추천 등의 글을 참고하여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최근에는 미생물을 이용한 음식물처리기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 타고 있는데 음식물을 분해하고 소멸시키는 미생물 음식물처리기는 남은 잔여물로 화분, 화초의 퇴비로도 사용할 수 있어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많은 수요를 얻고 있다.

그중에서도 ‘린클’에서 출시한 음식물처리기가 미생물 음식물처리기로 인기를 얻고 있다. 린클 음식물 처리기는 린클에서 수년간 연구 개발한 미생물을 사용하여 음식물을 처리하는 베품으로 극한 환경에서도 견디는 고세균류가 음식물의 90% 이상 말끔하게 없애버리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며, 장착된 이온 산화 촉매 탈취장치가 고약한 악취를 잡기 때문에 악취가 나지 않는다.

한편, 한 소비자에 따르면 ‘항상 음식물쓰레기를 버리러 나가는게 귀찮았는데 나가지 않아도 되어 정말 편리하고 음식물쓰레기가 생기면 바로 린클에 넣으면 되니 매우 간편하다.’라고 말했다. 린클은 현재 할인 행사가 진행 중이며, 더 자세한 내용은 린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