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창립 60주년 기념 슬로건·엠블럼 선보여

2024-01-10     전상헌 기자
한국건강관리협회(건협)는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기념 슬로건과 엠블럼을 9일 공개했다.

건협의 60주년 슬로건은 슬로건은 ‘건강을 통한 행복한 미래’를 추구하는 협회의 핵심 가치와 더불어 ‘매일 일상 속에 친구처럼 건강 체크를 가까이하면 내일의 행복을 지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매일 체크 내일 행복’으로 정했다.

또 엠블럼은 건협 BI ‘메디체크’와 숫자 ‘6’을 조합하여 건협 60주년을 형상화하고, 메디체크를 통해 무한대의 지속 가능한 건강증진 서비스를 실현하고자 하는 건협의 의지를 표현했다.

김인원 건협 회장은 “지난 60년 동안 각 시대에 필요한 건강증진을 실현해 온 것처럼 그동안 축적된 풍부한 경험과 방대한 지식을 기반으로 앞으로 다가올 100년을 향한 힘찬 도약을 시작하겠다”며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해 온 60년 역사가 있는 선한 기관으로서 자부심과 자긍심을 가지고 내일이 더욱 기대되는 건협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1964년 한국기생충박멸협회로 출발한 건협은 현재 전국 시·도에서 17개 건강증진의원과 중앙검사의원에서 질병 조기 발견·예방을 위한 건강검진·건강증진사업을 비롯해 개발도상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국제개발협력사업 등을 하고 있다.

전상헌기자 honey@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