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아트비전미용학원 울산캠퍼스, 울산하나센터와 MOU 체결로 교육 지원 ‘박차’

2020-03-05     배정환 기자

울산미용학원 ‘KBS아트비전미용학원(원장 김세원)’이 사단법인 한국국제봉사기구 ‘울산하나센터(센터장 박을남)’와 북한이탈주민 교육 지원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KBS아트비전미용학원 울산캠퍼스 측은 지난달 17일 울산하나센터와 상호 협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미용기술교육 파트너 협약을 체결했음을 밝혔다. 이번 MOU는 북한이탈주민들의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공영방송국에서 출범한 KBS아트비전미용학원이 참여함으로써 그 의미를 더했다.

양 기관의 MOU 체결에 따라 KBS아트비전미용학원 울산캠퍼스는 하나원 수료 후 울산 지역으로 전입하는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교육비 지원 및 자격 취득 후 취업까지 도와주는 지원 사업을 실시하게 된다. 지원 대상자들은 미용사 국가자격증 취득 종목에 필요한 수강교육비 지원과 더불어 자격증 취득 후 현장 취업 연계까지 해당 분야에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폭넓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울산미용학원 KBS아트비전미용학원은 “북한이탈주민뿐만 아니라 뷰티 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모든 이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단순한 기술 교육 기관을 넘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문화 선도 기관으로 자리잡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한편 KBS아트비전미용학원은 울산뿐만 아니라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각지에 캠퍼스를 보유한 미용 전문 교육기관으로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 헤어 등 체계적인 뷰티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글로벌 미용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교육과정, 수강료 등 울산미용학원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KBS아트비전미용학원 울산캠퍼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