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SK이터닉스 인적분할 완료

2024-03-05     서정혜 기자
SK디앤디(SK D&D)가 SK이터닉스로의 인적분할을 완료하고, 부동산 사업 전문 SK디앤디와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SK이터닉스’로 새롭게 출발한다.

SK디앤디는 4일 이사회를 열고 SK디앤디(존속회사)와 SK이터닉스(신설회사)로의 인적분할을 완료했다. SK디앤디는 부동산 사업을, SK이터닉스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담당하는 전문회사로 새롭게 출발하게 됐다.

이번 인적분할은 부동산과 신재생에너지 등 다른 두 사업분야의 디스카운트를 해소하고 전문성을 강화해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해 결정됐다. SK디앤디는 종합 부동산 전문회사로 발돋움한다. 부동산 업계 선두 입지를 다지고, 공간 플랫폼 및 리빙 솔루션 사업에 박차를 가해 리빙플랫폼 기업으로 도약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SK이터닉스는 이날 이사회로 창립 총회를 대신하고 신재생에너지 전문회사로 새롭게 시작한다. SK이터닉스는 태양광·풍력·ESS·연료전지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사업분야를 확대하고,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다.

김도현 SK디앤디 대표는 “불안정한 시장 상황 속에서 더 큰 성장을 위해 분할을 추진했다”며 “SK디앤디는 시장 상황에 대응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 기반을 다지고 플랫폼 사업으로 신성장 동력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정혜기자 sjh3783@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