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문의 해’ 캠페인, 스타벅스 코리아 동참

2024-03-21     차형석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스타벅스 코리아와 ‘한국방문의 해’ 캠페인 홍보에 나선다.

20일 문체부에 따르면 장미란 제2차관은 지난 19일 서영충 한국관광공사 사장직무대행,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와 함께 서울 은평구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에서 열린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하는 스타벅스 10대 매장’ 현판식에 참석했다.

앞서, 지난해 11월 한국관광공사와 스타벅스 코리아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캠페인과 연계해 업무 협약을 맺은 후 친환경 여행을 활성화하고 ‘한국방문의 해’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 전국 1900여개의 스타벅스 매장에선 ‘한국방문의 해’ 홍보 포스터를 게재하고 홍보 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또 일회용품을 줄이고 친환경 여행을 유도하기 위해 친환경 가방(에코백)과 텀블러 등을 증정한다.

이번 현판식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했으며, ‘2024 한국방문의 해’와 친환경 여행을 알리는 현판을 전국 스타벅스 10대 매장에 설치한다. 차형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