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문화관광재단, 유에코 활성화 위한 공공기관 대표 초청 설명회 성료

2024-06-16     차형석 기자
울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울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최병권)은 13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 1층 회의실에서 공공기관 대표들을 초청해 유에코 활성화 제고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울산문화관광재단 출범 이후 처음으로 열린 이날 설명회는 유에코 시설 안내 및 마이스(MICE) 개최 지원사업을 홍보해 지역공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컨벤션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울산항만공사, 한국동서발전,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등 울산 소재 18개(국가 6개, 지역 12개) 공공기관의 대표 및 관계자 약 5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 소개를 통해 각 기관 간의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 컨벤션 시설소개와 함께 전시마이스팀의 발표를 통해 유에코의 다양한 시설 및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참석자들은 유에코 시설과 지원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울산국제아트페어 투어를 통해 유에코의 활용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고 재단측은 설명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유에코의 다양한 가능성을 공공기관 대표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관내 공공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유에코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이를 통해 지역 문화관광 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차형석기자 stevecha@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