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영유아 급식시설 식중독 예방관리 당부

2024-06-18     전상헌 기자

울산시의회(의장 김기환) 제246회 정례회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17일 상임위원회별 소관 2023회계연도 울산시 일반·특별회계 결산과 예비비지출 승인의 건에 대한 질의와 조례안 등 심사를 이어갔다.

대기오염측정망 기능수행 점검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이영해)

환복위는 보건환경연구원·시민건강국 소관 2023회계연도 울산시 일반특별회계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을 비롯해 ‘울산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심의하고 모두 원안 가결했다.

보건환경연구원 소관 심의에서 방인섭 부위원장은 지자체 대기오염 측정망 설치와 관련해 집행잔액이 발행한 사유에 대한 설명을 요구하고, 측정망 기능 수행에는 이상이 없는지에 대해 질의했다. 시민건강국 소관 심의에서는 안수일 위원이 보건소 결핵관리사업과 관련해 시간선택제 임기제 결원이 있는지에 대해 질의하고, 업무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인력 운영관리를 빈틈없이 해주길 당부했다. 손명희 위원은 외국인 근로자 등 의료지원 사업비 집행잔액 사유에 대한 설명을 요구했고, 이영해 위원장은 여름철 영유아 급식시설 식중독 예방관리에 완벽을 기해주길 당부했다.

축산품종개량 차별화전략 주문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문석주)

산건위는 농업기술센터·차량등록사업소·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 소관 2023회계연도 울산시 일반특별회계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을 심의하고 모두 원안 가결했다.

김수종 위원은 차량등록사업소를 대상으로 내연기관차에서 수소전기차로 변화되는 시기에 차량등록·번호판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완벽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백현조 위원은 농업기술센터 소관 환경농업기술보급 사업과 관련해 집행잔액 발생에 대해 상세한 추진 실적 설명을 요구했다. 홍유준 위원도 농업기술센터에 농작물 병해충 방제비 지원 사업 보조금 반납 사유에 관해 사유를 질의했다. 김종훈 부위원장은 결산에 특이사항은 없었지만, 지역 축산 농가를 위해 품종개량 차별화 전략 마련을 당부했고, 문석주 위원장은 차량등록사업소의 원활한 업무 추진에 감사를 표했다. 전상헌기자